티스토리 뷰

보통 은행권에서는, 빨리 빌리고 빨리 갚을 경우의 손해를 매꿔야하기 때문에 중도상환 수수료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간혹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되는 상품도 있습니다.

 

이런 상품은 빠르게 빌린 후 빠르게 갚아서 대출을 처리하려 할 때 유리한데요. 오늘은 이러한 중도상환수수료 면제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액대출의 경우

2금융권류에 중도상환수수료 면제상품이 많습니다. 대표적인것이 SBI저축은행의 사이다대출인데요. 중도상환수수료도 없고 금리나 한도면에서 굉장히 유리하긴 하지만 신용등급 6등급 이내만 신청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은

1금융권의 경우 1.2~1.5%의 중도상환수수료가 모두 존재합니다. 금리가 낮긴 하지만 빠르게 상환할 계획이라면 부질없겠죠? 2금융권의 마이너스통장방식등을 이용할 경우, 금리가 6.5%정도로 높기는 하지만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빠르게 갚아도 손해가 없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상품을 이용할때는

변제 계획을 잘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 면제일 경우에는 타 상품에 비해 금리가 높거나 하는등의 다른곳에서 이점을 가져오려고 하기 마련인데요. 계획이 틀어져 돈을 늦게 갚게 되면 오히려 높은 금리로 고생할 수 있기 때문에, 변제 계획을 미리 잘 세워놓고 빌리는 것이 좋습니다.

 

 

'금융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농협 vs P2P 주택담보대출 비교  (0) 2016.10.26
기업은행 새희망홀씨 요약  (0) 2016.09.26
교직원대출 한눈에 보기  (0) 2016.09.09
댓글